기분이 급격하게 처지는 일요일 저녁 나는 노래방에 가야했다.
약간 오래된 노래를 불러야했기에 나는 이것저것 질렀는데
이 노래를 부르면서 가슴이 짠해왔다.
옛날 노래고 궁상맞기도 하고 멜로디도 너무 일본풍인듯 싶어 좋아하지 않았는데 의외로... 
빙빙 돌려말하지 않으면서도 여운을 남기는 맛이 좋았다.
사랑보다 더 슬픈 게 정이라니, 지금쯤 무얼하는지 궁금한데 이제는 잊어야할, 꼭 잊어야할 그 사람은 누구일지.
잊혀지지 않고 계속 생각나니까 끝부분에서 세번 반복하는게 더 가슴을 울린다.
이렇게 쓰고 나니 이 노래의 정서는 빙빙 도는 셈이구나..묘하다.
오랫동안 사랑받는 노래는 다 사랑받을 이유가 있다.

(그리고 그때 그사람하면 생각나는 그 사람 역시 생각났다.)


비가 오면 생각 나는 그 사람
언제나 말이 없던 그 사람
사랑의 괴로움을 몰래 감추고
떠난 사람 못 잊어서
울던 그 사람
그 어느날 차안에서
내게 물었지
세상에서 제일 슬픈게 뭐냐고
사랑보다 더 슬픈건
정이라며 고개를 떨구던
그때 그 사람
외로운 병실에서 기타를 쳐주고
위로하며 다정했던 사랑한 사람
안녕이란 단 한마디 말도 없이
지금은 어디에서 행복할까
어쩌다 한번쯤은 생각해줄까
지금도 보고싶은
그때 그 사람

외로운 내 가슴에
살며시 다가와서
언제라도 감싸주던
다정했던 사람
그러니까 미워하면 안되겠지
다시는 생각해서도 안되겠지
철없이 사랑인줄 알았었네
이제는 잊어야할 그때 그 사람
이제는 잊어야할 그때 그 사람
이제는 잊어야할 그때 그 사람

'세상 > 들어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Symphony No. 9 in D minor, Op. 125 "Choral"  (0) 2009.09.23
Ready, Get Set, Go  (2) 2009.09.03
Tennessee Waltz  (0) 2009.08.14
FatDoo2, 팻두  (0) 2009.08.13
박지윤 7집, 꽃 다시 첫번째  (0) 2009.08.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