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탓인가, 내가 잘못한 것일까. 월요일의 바쁜 일과를 마치고 조금은 방심하고 있었던 나는 일격을 맞았다. 흠. 그런고로 기분이 조금 더러웠고 서럽기도 하고 누군가에게 털어놓기도 그래서 외롭기도 했다. 무작정 집으로 가는 버스에 올라서 잠을 청했지만 자고 일어나도 더러운 기분은 사그라들지 않아, 설상가상으로 정말 너무나 배가 고팠다.

배가 고픈건지, 마음이 허전한건지. 실은 마음이 허전하고 속이 완전 텅텅 비어서 나는 껍데기뿐인게 아닐까, 이런 걱정을 나는 교활하게도 식욕으로 치환시켰다. 뭐 그런거 있잖은가. 예전에 EBS에서 하던 어린이프로그램처럼 친구도 없고 허전한 날에 내 손으로 만들어내는 친구처럼 나는 요리를 만들어서 내 속에 집어넣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저번주에 만드려다 시간이 없어 포기했던 닭도리탕(표준어는 닭볶음탕이라고 한다)이 생각났다. 마트에 들러서 닭을 한마리, 감자 네 개, 양파와 당근 하나씩을 산다. 근데..식재료비가 15000원이 나왔다 ㅡㅡ;;;;어머니가 계셨다면 뒤지게 혼났을 거 같지만..여튼 싱싱한 재료들을 구입한 것은 만족.

마트에서 커피빈쪽으로 해서 나오는데 까페 유리문을 뚫고 들어오는 햇살이 너무 고와 슬펐다. 나는 고운 것을 사랑하는데 그 고움에 너무 주린 나는 끔찍한 표정으로 으아 하고 입을 벌렸다. 햇살이라도 들어마시려고. 그러나 아무것도 채울 수 없었다.

..



결국 감자를 너무 많이 집어넣은 닭도리탕은 2/3가 남고 말았다.
행복한 생은 아니었겠지만 요절한 닭의 생과 감자, 양파, 당근을 먹여준 땅의 자비만큼 내 삶이 풍족해질 수 있다면.

' > 인생의 잔재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9일. 인도여행 2달째를 맞이하며  (0) 2010.06.09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0) 2010.04.02
애니어그램 시작.  (2) 2010.03.25
오늘의 요리  (2) 2010.03.16
지금 서울, 영하 5도.  (0) 2010.03.11

+ Recent posts